2014년 9월 9일 화요일

우상을 만들지 말라/하나님의 교회/십자가

출20;4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십계명의 두번째 계명에 어떤 형상으로든  우상을 만들지 말고 섬기지도 말라 하셨습니다.
우상의 사전적인 정의는 구약에는 여호와 외에  다른 신들이나 그들을 나타내는 형상,또 하나님을 나타내는 형상을 뜻하며,신약에는 하나님 외에 더 신뢰하는 모든것,궁극적인 우상이라 되어 있네요.그런데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섬긴다 하면서도 자신들이 우상 숭배에 빠져 있음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상 숭배에 대한 구체적인 성경의 가르침을 볼까요?

신4;15 여호와께서 호렙산 화염 중에서 너희에게 말씀하시던 날에 너희가  아무 형상도 보지 못하였은즉 너희는 깊이 삼가라.두렵건대 스스로 부패하여 자기를 위하여  아무 형상대로든지 우상을 새겨 만들되 남자의 형상이라든지......만들어 섬길까 하노라.

신4;12 여호와께서 화염 중에서 너희에게 말씀하시되  음성 뿐이므로 너희가 그 말소리만 듣고 형상은 보지 못하였느니라....그 때에 여호와께서 내게 명하사 너희에게 규례와 법도를 교훈하게 하셨나니 이는 너희로 건너가서  얻을 땅에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오직 들은건  말씀 뿐이니 그 말씀을 따르지 않음이 우상숭배 하는 것입니다.

우상은 1차적으로 보면 눈에 보이는 형상을 만들고 섬기는것을 뜻하지만 성경을 살펴보면 하나님께서 주신 규례와 법도를 버리고 자기들이 만든 법대로 행하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여로보암도 두 금송아지로우상 숭배하며 자기 마음대로 정한 절기로 분향하면서 하나님을 섬긴다 한  일이 죄가 되어 저주를 받았습니다(왕상12;25)하나님께서 그런 제사는 받지 않으시는 것입니다.하나님을 섬긴다면 그 말씀에 순종하도록 애써야 합니다.

장로회 총회 헌법에는 제2계명의 의무에 대해서"모든 거짓된 예배와 모든 우상 숭배의 기념물을 제거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십자가를 세우고도 숭배하는게 아니니 우상숭배가 아니라고 합니다.성경에 없는 일요일 예배를 지키면서도 하나님을 섬긴다고 합니다.알면서도 부득불  우기면서 행하는 것은 고집과 완고한 것입니다.
이 또한 우상숭배라 하셨지요
 구원받을 십사만 사천은 우상숭배 하지 않고 정절이 있는 자들입니다.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들이며 인내로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들입니다.(14;1~12) 이제 잘못된 것은 버리는 믿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믿음으로 변화되어야 겠습니다.


댓글 8개:

  1.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합니다. 십자가가 우상임을 성경을통해 알려주셨으니 그말에 순종해야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맞아요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 하셨는데 일요일 예배를 드리고
      유월절을 지키라 하셨는데 그 말씀을 어기고 성탄절을 지키면 우상숭배 하는거죠
      하나님의 말씀보다 자신들의 생각과 교리가 우선시 되는것을 하나님께서 원하실까요?

      삭제
  2. 일요일예배야 말로 거짓된 예배임을 성경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
    성경말씀도 따르지 않지만 자신들이 만든 헌법도 따르지 않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니까요 율법은 다 폐해졌다면서 헌법은 또 뭘까요?
      교회의 법이 바로 율법이잖아요..
      그나마 자기들의 헌법에도 위배되는 거짓예배를 드리고 있으니
      도대체 무슨 신을 섬기고 있는 건지 진짜 아리송송;;

      삭제
  3. 하나님께서는 십계명의 두번째 계명에 어떤 형상으로든 우상을 만들지 말고 섬기지도
    말라 하셨기에 하나님말슴에 순종합시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하는 자가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보화를 깨달을수 있다 하셨죠
      우상을 숭배하는 자들에게는 절대 보이지 않는 진리입니다
      그래서 예수님도 유월절을 그토록 소중히 여기시고 지키신 것이죠
      영안이 밝아지는 유월절을 지켜서 우상이 아닌 하나님을 섬기는 자녀들이 되어야겠습니다

      삭제
  4. 우상숭배 하지 말라 하신 하나님의 깊은 뜻을 헤아려야 하겠습니다.
    독단이나 독선이 아닌
    우상숭배를 했을시 우리가 천국에 갈 수 없기 때문이죠!!
    하나님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맞아요 우리를 위한 계명입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은 당신만 섬기라는 독선적인 분이라고
      오해를 하지요.하지만 이미 에덴 동산의 역사를 통해서 보여주셨습니다.
      사단의 목적은 죽이는데 있다는 것을요.부모가 어린 자녀에게 어디가 위험하고
      나쁜 아저씨 는 절대 따라가면 안되며, 엄마 아빠만 따라오라는게 독선인건가요?
      그것은 자녀가 위험에 처할까 노심초사 염려하는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더하겠죠? 천국까지 안전하게 도착하기를 바라시는 마음입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