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8일 수요일

폐지된 율법과 세워진 율법 // 하나님의교회

많은 기독교인들이 율법은 폐해졌기 때문에 
더 이상 지킬 필요가 없다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히10:9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으니 그 첫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니라.

:16 주께서 가라사대 그날 후로는 저희와 세울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저희 마음에 두고 저희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나님의 율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폐지된 첫번째 율법과 세워진 두번째 율법입니다.

이 말씀만 봐도 무조건 율법이 폐지된 것이 아니라
새롭게 세워진 율법이 존재함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첫 것을 폐하시고 둘째 것을 다시 세우셨을까요?

히8: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무흠하였더면" 곧, 흠이 없었더라면 이라는 뜻입니다.
다시말해서 첫 언약이 흠이 있었기 때문에
흠이 없는 완전한 둘째 것을 세우신 것입니다.

그 두번째 언약을 새언약이라 하셨습니다
첫언약은 바로 옛언약을 뜻하지요

예수님께서도 동일한 말씀을 주셨죠?

마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페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라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

완전케된 율법이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따라서 율법은 무조건 폐지되어서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들은 모두 거짓말 입니다




댓글 10개:

  1. 율법은 무조건 폐지되어서 지킬 필요가 없다구요? 지들이 다니는 교회에도 헌법이라는 게 있더만요

    답글삭제
    답글
    1. ㅎㅎ 맞아요.장로교 헌법에 버젖이 '주일성수' 라고 적혀있죠 ㅋㅋ

      삭제
  2. 이 시대에도 반드시 지켜져야할 하나님의 율법이 있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렇죠 예수님께서 완성시킨 새언약입니다^^

      삭제
  3. 어휴~ 율법이 폐지되어서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2천년전 예수님께서 왜 십자가에 피흘리시는 희생을 감수하셨는지, 어떠한 구원의 역사를 펼쳐가시는지 전혀 모르기 때문이네요 ㅠㅠ 이제라도 알았으면 좋겠어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러게요 폐하러 온 것이 아니라고 하셨는데도 계속 폐했다고만 하네요;;

      삭제
  4. 새 언약 그리스도의 율법이 우리가 지금 지켜야 할 울법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예수님께서 새언약으로 구원의 길을 열어주시려고 오셨는데
      폐해졌다는 사람들은 누굴 믿고 있는건지 아리송하죠?

      삭제
  5.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율법이 폐지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율법이 완성되었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런데 기독교인들은 반대로 말하죠 이상해요;;

      삭제